[창간축하글] 한국조명가협회 이사장

사단법인 무대 음향협회 가족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22년 壬寅年 검은 호랑이의 해를 맞이하여 출간한 무대 음향협회 소식지 SSM 창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무대 음향협회 소식지 SSM은 지금은 폐간되어 없어진 “THE STAFF” 이어 무대예술 전문인이 출판한 두 번째 매거진으로 대한민국 공연 예술발전에 기여하는데 훌륭한 길잡이 역할을 해주리라 생각합니다.

지금 공연예술계는 그 누구도 경험해보지 못한 코로나19 팬데믹으로 무대공연 예술 시장은 고사 직전에 처해 있으며 문화예술 산업은 뿌리째 휘청이고 있는 엄중한 상황입니다. 3년간 지속된 이 엄중한 상황에서도 공연예술계는 비대면이라는 새로운 형식을 만들어 내어 위기를 극복해 가고 있습니다.

Stage Sound를묵묵히 지키고 있는 우리 무대예술 전문인의 위치는 어디에 있을까요? 대한민국 공연예술의 발전은 무대예술전문인의 역할과 헌신이 있었기에 가능하였다고 저는 자부합니다.

지금까지는 그 역할이 다소 안개속에 가려 있었다면 이제는 무대예술전문인도 공연예술 발전의 한 축을 담당하는 창작자로서 하나의 어엿한 직업군으로 발전시켜 무대예술전문인을 업으로 삼고자 희망하는 예비 무대 예술전문인에게 무대음향협회 소식지 SSM이 대한민국 최고의 음향 전문 매거진으로 발전하여 무대음향인의 목소리 대변과 Stage Sound 직업군 형성에 초석이 되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무대음향협회 소식지 SSM을 창간을 다시 한번 축하드리며 힘든 시기에 출판을 결정하신 협회 김영욱 이사장님을 비롯하여 협회 관계자 여러분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진 용 남 (사)한국조명가협회 이사장

답글 남기기